일간검경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와 함께’ 포항시 새마을회지도자 대회 개최

새마을운동에 헌신·봉사해 온 지도자 노고 격려하고 한해 돌아보는 뜻깊은 시간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2/21 [16:29]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와 함께’ 포항시 새마을회지도자 대회 개최

새마을운동에 헌신·봉사해 온 지도자 노고 격려하고 한해 돌아보는 뜻깊은 시간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3/12/21 [16:29]

▲ 포항시새마을회는 21일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2023 포항시 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포항시새마을회는 21일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새마을지도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포항시 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와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새마을운동 발전에 헌신·봉사해 온 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새마을정신과 운동을 다시 한번 되새기며 실천, 다짐하는 취지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축하 공연, 올해 새마을운동 성과 보고, 유공자 시상식 등이 진행됐으며, 시상식에서 평가 우수 단체(9개 단체) 시상 및 새마을 유공자(60여 명) 대상 표창이 전수됐다.

평가 우수단체 시상에서는 구룡포읍이 최우수상을 받는 영예를 누렸다. 또한 한 해 동안 새마을운동 발전에 크게 기여한 포항시새마을회 대상에는 중앙동 임재현 회장, 우창동 김미경 회장이 선정됐다.

이상해 포항시새마을회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지역을 위해 헌신·봉사해 주신 새마을지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그 노력에 대한 결실을 맺는 자리를 마련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내년에도 포항시 새마을지도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에 전념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지회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수많은 사업들을 소리 없이 내실 있게 추진해 온 새마을지도자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면서 “이번 대회 수상을 통해 지역사회가 더 따뜻해질 수 있도록 내년에도 새마을회의 많은 활동을 기대하고 시도 이에 아낌없는 노력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