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영천시 조합공동사업법인 창립총회 개최

산지유통 활성화와 통합마케팅으로 영천시 농산물 판매 확대에 앞장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2/21 [13:56]

영천시 조합공동사업법인 창립총회 개최

산지유통 활성화와 통합마케팅으로 영천시 농산물 판매 확대에 앞장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3/12/21 [13:56]

▲ 영천시청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영천시는 2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향후 산지 유통 활성화와 통합마케팅으로 영천지역 농산물 유통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영천시 조합공동사업법인의 창립총회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최기문 영천시장, 하기태 시의회의장과 시의원, 관내 농협조합장, 농업인단체장, 작목반장과 농업인 등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천시 농산물 유통정책 방향과 조합공동사업법인 설립 추진경과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천시 조합공동사업법인은 영천시 원예산업발전계획에 발맞춰 농산물 시장개방 확대, 대형 유통업체의 성장 등 급변하는 농산물 시장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농산물 산지 유통 및 통합마케팅을 주도해 농가소득 제고를 위하여 설립이 추진됐다.

관내 8개 농협(영천농협, 금호농협, 임고농협, 신녕농협, 화산농협, 고경농협, 북안농협, 대구경북능금농협)이 공동 출자해 설립하며, 향후 영천시 농산물의 생산, 유통, 가공, 판매 등 농산물 생산·유통의 전 과정에 걸쳐 농업인의 이익을 대변하고 실현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영천시는 조합공동사업법인의 성공적인 정착으로 적극적인 산지유통 활성화와 통합마케팅으로 농산물 판매가 대폭 확대되는 것은 물론, 주도적인 농산물 유통 혁신과 지역의 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11월 발기인 대회를 거쳐 창립총회라는 결실을 이룬 영천시 조합공동사업법인은 농림축산식품부 검토와 인가, 법인 설립등기 등을 거쳐 2024년 4월에 출범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김천덕 조합공동법인 설립 추진위원장은 “앞으로 영천시 조합공동사업법인을 통한 농산물 생산유통을 위하여 협력하고 지역 농업에 기여해 농업인과 유통인, 소비자 모두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시 조합공동사업법인 창립을 축하하며 “영천시 조합공동사업법인이 원예산업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로서 지역 농산물의 규모화와 조직화에 앞장서고 통합마케팅을 통해 농산물 판매 확대와 농가소득의 증대에 힘써주기를 바란다.”라며 “영천시도 산지유통 활성화를 위한 생산유통 통합조직으로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