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경산5일반산업단지 조성 타당성 조사 및 용역보고회 개최

연속성 있는 산업단지 공급을 위한 신규 산업단지 조성 추진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2/20 [18:09]

경산5일반산업단지 조성 타당성 조사 및 용역보고회 개최

연속성 있는 산업단지 공급을 위한 신규 산업단지 조성 추진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3/12/20 [18:09]

▲ 경산5일반산업단지 조성 타당성 조사 및 용역보고회 개최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경산시는 20일 '경산5일반산업단지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중간보고회에는 조현일 경산시장, 박순득 경산시의회 의장을 포함한 시의원, 경산시 간부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경산5일반산업단지 조성은 이미 조성 중인 산업단지의 준공 시점이 도래됨에 따라 연속성 있는 신규 산업단지 공급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용역은 경산5일반산업단지 후보지에 대한 조성사업비, 토지이용계획 수립 등 신규산업단지 조성의 타당성 및 기본계획 수립을 목표로 지난 7월 착수했다.

이날 중간보고회를 통해 이러한 목표를 반영한 유치업종 선정, 경제적 타당성, 구체적인 사업추진 방안 등에 관한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러한 사항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조성원가(산업 용지 분양가)가 인근 산업 단지 실거래가 보다 대략 30% 정도 저렴할 것으로 예상돼 경산5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원활히 추진 할 수 있게 됐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기존 산업 단지와 연계된 산업 단지 조성으로 지역산업의 시너지 효과 극대화 및 대규모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하며, “향후 국토교통부와 경상북도 등 유관기관과 적극 협의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사업시행자를 정해 사업이 조속히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