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구미시, 진학 진로 지원센터 무료 입시컨설팅 수험생에 큰 호응

수시‧정시 등 190여 명 지원, 학부모 경제적 부담 완화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2/20 [10:25]

구미시, 진학 진로 지원센터 무료 입시컨설팅 수험생에 큰 호응

수시‧정시 등 190여 명 지원, 학부모 경제적 부담 완화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3/12/20 [10:25]

▲ 고교입시설명회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구미시 진학진로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무료 입시컨설팅 프로그램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학생들의 진학 진로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올해 수능이 킬러 문항(초고난도 문항)의 배제에도 ‘불수능’이었다는 평가를 받는 가운데, 표준 점수가 예년과 차이가 많아 입시의 예측 가능성이 더욱 낮아졌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이에, 시는 수도권 입시전문기관 주관으로 추진하는 대입 1:1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해 학생별로 목표하는 대학의 체계적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시‧정시 포함 190여 명의 학생들을 무료로 지원해 고액 입시컨설팅비에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도 덜어 주고 있다.

대입 1:1 맞춤 컨설팅 참여 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 합격한 한 학생은 “목표로 하는 대학 입시 정보를 깊이 있게 파악할 수 있었으며, 학생부 관리와 활용, 면접 대비 캠코더를 활용한 피드백 제공 등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한 기회를 접해 합격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학부모와 학교 관계자들도 구미시 진학 진로 지원센터의 다양한 지원시스템 제공을 환영하고 있으며,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맞는 진학정보 길잡이로서의 역할에 대한 기대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김장호 시장은 “구미시 진학 진로 지원센터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 주고, 전국 최고 수준의 진학진로 정보 제공을 통해 수도권, 대도시와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교육경쟁력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한편, 구미시 진학진로지원센터는 지난 10월 25일 개소했으며, 상시상담 체계를 구축해 대입 1:1 맞춤 컨설팅, 고입 설명회, 학부모 아카데미, 논술 지원 등 다양한 진학진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