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휴직 교원 ‘복직 전 연수’로 현장 적응 지원 나서

이충민 기자 | 기사입력 2023/11/10 [10:48]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휴직 교원 ‘복직 전 연수’로 현장 적응 지원 나서

이충민 기자 | 입력 : 2023/11/10 [10:48]

▲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휴직 교원 ‘복직 전 연수’로 현장 적응 지원 나서


[일간검경=이충민 기자] 광주교육연수원이 복직 예정 교원 80명을 대상으로 10월23일부터 11월10일까지 ‘하반기 휴직 교원 복직 전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광주교육연수원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2년 이상 장기 휴직 후 복직하는 교원들의 적응력을 기르고 교육 전문성과 책무성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광주 교육정책의 이해 ▲학교폭력 예방 및 생활지도 ▲교실에서 바로 쓰는 에듀테크 ▲미래형 교사의 역할 ▲교육과정 재구성 ▲블렌디드 학급 경영 ▲학부모 상담 ▲인권 교육 등 과목을 집합·원격 과정으로 운영했다.

연수에 참여한 정광고 이윤희 교사는 “학교에서 마주할 학생 생활지도에 대한 걱정을 이번 연수를 통해 덜어낼 수 있었다”며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학급 경영과 디지털 수업을 위한 역량을 길러 복직 후에도 학생들의 바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휴직 교원들이 학교 현장에 잘 적응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휴직 교원들이 변화된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여 교원들의 교육활동을 보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