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김제시, 2024년 하반기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 순회교육 완료

전화금융사기의 적절한 대처 방안 숙지 및 탄탄한 소비자 의식 확립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11/18 [09:08]

김제시, 2024년 하반기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 순회교육 완료

전화금융사기의 적절한 대처 방안 숙지 및 탄탄한 소비자 의식 확립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11/18 [09:08]

▲ 김제시, 2024년 하반기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 순회교육 완료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김제시는 18일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 순회교육”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부터 3개월에 걸친 이번 순회 교육은 읍면동 이장회의 또는 노인 일자리와 연계한 순회 교육으로 이·통장을 비롯한 지역주민 약 380여명이 교육에 참석했다.

이번 초청 강사인 김유진(전북신용보증재단 성장지원센터) 강사는 전화금융사기 범죄 수법 및 피해 현황, 피해 예방법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지능화된 전화금융사기의 유형과 그에 따른 피해 방지를 위하여 실제 피해 사례 동영상 시청과 통화 녹취 내용을 통해 출처가 불분명한 URL 주소는 클릭하지 말고 즉시 삭제할 것과 피해 발생 시 구제절차를 최대한 3일 이내에 신속히 조치할 것을 거듭 강조하여 교육 대상자들이 구체적인 대처 방안을 숙지할 수 있도록 했다.

그간 시는 전화금융사기의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 5월 상반기 집합교육을 실시한바 있으며, 이의 연장선으로 하반기 읍면동 순회교육을 추진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전화금융사기 피해는 나이대를 막론하고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피해이므로, 참석하신 분들이 교육 내용을 널리 알려주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홍보와 교육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