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구리시 수택1동, '제6회 주민화합 별빛축제' 성황리에 마쳐

가을밤 정취 속 별빛 아래 추억 속 수택1동 옛 모습 공유하며 주민 화합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11/07 [11:45]

구리시 수택1동, '제6회 주민화합 별빛축제' 성황리에 마쳐

가을밤 정취 속 별빛 아래 추억 속 수택1동 옛 모습 공유하며 주민 화합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11/07 [11:45]

▲ 구리시 수택1동,‘ 제6회 주민화합 별빛축제’ 성황리에 마쳐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구리시 수택1동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일 검배공원에서 개최한 ‘제6회 수택1동 주민화합 별빛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수택E구역 재개발로 사라져가는 수택1동의 옛 모습을 기억하고 지역에 대한 관심을 일깨워 지역 주민 모두가 하나 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행사는 시민 약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택1동 변천사에 대한 사진 전시를 통해 주민들과 함께 옛 추억을 공유하고, 별빛열린시장, 보물찾기, 시민별빛노래제, 주민자치센터 문화공연 등을 진행하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구리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구구구페스타가 함께 진행되어 가수 박상철, 삼태기, 아이몬드의 축하공연이 이어졌으며, 특히 무대 객석에 밤하늘의 달을 내려놓은 듯한 달 포토존을 전시해 축제에 참여한 주민들은 깊어가는 가을밤 정취를 듬뿍 느낄 수 있었다.

김석중 수택1동주민자치위원장은 “6회째를 맞이한 별빛축제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수택1동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보람을 느낀다.”리며, “앞으로도 주민 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마을 분위기를 활기차게 만드는 알찬 주민자치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수택1동은 구리전통시장이 위치한 상업중심지로 검배문화체육센터 등 다수의 시책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앞으로의 발전이 더욱 기대되는 지역이다.”라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하나 되는 수택1동을 볼 수 있어 매우 의미가 깊었고,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다양한 자치사업들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