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외교부 신입직원 임용장 수여식 개최

김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9:21]

외교부 신입직원 임용장 수여식 개최

김대현 기자 | 입력 : 2024/09/12 [19:21]

▲ 외교부 신입직원 임용장 수여식


[일간검경=김대현 기자] 조태열 외교부장관은 9월 12일 외교부 「서희홀」에서 외교부에 새로 입부한 직원들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이번 임용장 수여식에는 9.11.자로 임용된 3등급 공채 외무영사직 28명 및 작년 외교관후보자 과정을 수료한 5등급 외무사무관 5명과 경력경쟁채용 임용자 7명 등이 참석했다. 환영식은 조 장관의 신입직원 대표에 대한 임용장 수여와 격려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조 장관과 외교부 간부, 직원들이 신입직원 및 초청 가족들과 환담하며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조 장관은 신입직원들에게 따뜻한 환영의 뜻을 전하는 한편, 우리나라의 국력과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과거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높아진 상황에서 외교관의 첫 걸음을 떼는 새내기 외교관으로서 자부심과 긍지와 함께 사명감과 긴장감을 가지고 일하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동시에 꾸준히 스스로의 역량과 전문성을 키워 'Specialized Generalist'로 성장하고, 동료를 서로 아끼고 배려하며 함께 전진하는 외교관, 강자에게는 당당하고 약자에게는 따뜻한 외교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와 함께, 고된 업무 속에서도 적극적·긍정적 사고 하에 보람을 찾고, 가족과 스스로의 건강을 챙기며 주위의 소중한 사람들을 배려하며 행복한 가정과 직장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