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의성 조문국박물관, 달달한 추석 왔숑! 문화행사 운영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9/05 [09:37]

의성 조문국박물관, 달달한 추석 왔숑! 문화행사 운영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9/05 [09:37]

▲ 의성 조문국박물관, 달달한 추석 왔숑! 문화행사 운영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의성군은 추석을 맞이해 의성조문국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전통놀이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달달한 추석 왔숑!’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맞아 함께하는 기쁨과 풍성한 나눔의 의미를 담아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9월 14일부터 9월 18일까지 박물관 일원에서 진행된다.

박물관 마당에서는 제기차기, 투호놀이, 윷놀이 윷점 등 다양한 전통놀이와 ‘달님에게 전하는 나만의 소원지 쓰기’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기간동안 민속금동관 퍼즐과 팽이는 일 300명이 만들어 볼 수 있으며, 박물관 강당에서는 모든 연령층이 관람할 수 있는 ‘빨간 모자의 진실’을 비롯한 3편의 영화를 상영한다.

또한 9월 15일에 진행되는‘박물관은 살아있다!’ 행사에서는 조문국유랑단 전통놀이 공연, 보름달 드림캐처, 전통장승 만들기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모습을 담은 인증사진을 박물관에서 제시한 핵심어 표시(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SNS에 게재한 화면을 현장 관계자에게 제시한 관람객에게는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의성조문국박물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일상생활에 지친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이 박물관 전통놀이 체험과 다양한 전시 관람을 통해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