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옥천군, 지역일자리사업 참여자 산업안전보건교육 실시

산업안전보건 의식 향상을 통한 안전한 일터 조성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8/27 [11:32]

옥천군, 지역일자리사업 참여자 산업안전보건교육 실시

산업안전보건 의식 향상을 통한 안전한 일터 조성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4/08/27 [11:32]

▲ 옥천군, 지역일자리사업 참여자 산업안전보건교육 실시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옥천군은 공공일자리사업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의식을 고취하고자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27일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문화예술회관에서 지역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충북지역본부 백지혜 차장이 사업장에서의 안전수칙 가이드, 산업안전 사고사례, 산업재해예방 등을 주제로 교육했고, 충북대학교 간호학과 이한미 교수는 자기혈관 숫자알기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백 차장은 지역일자리사업 참여자의 대다수가 고령과 취약계층인 점을 고려해 철저한 안전관리가 요구되는 만큼 눈높이에 맞춘 세부 설명을 통해 사업 참여자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 교수는 일자리사업 참여자들에게 알기 쉬운 설명으로 체계적인 건강 관리법을 안내하고 사소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알려줘 사업 참여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모두 건강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에 유의해 주시길 바라며, 연이은 폭염으로 인해 온열질환이 생기기 쉬우니 야외 작업 시 더욱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에는 공공근로, 신중년일자리, 청년일자리, 행복드림일자리, 지역공동체일자리, 일손지원 기동대 참여자와 관계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군은 일자리사업 종료 시까지 관계 공무원이 사업장별 수시안전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나갈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