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횡성군, 성인 사회적경제 인식확산을 위한 치유프로그램 '당당하게! 갱년기 지르밟 GO!' 진행

정동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8/26 [18:30]

횡성군, 성인 사회적경제 인식확산을 위한 치유프로그램 '당당하게! 갱년기 지르밟 GO!' 진행

정동섭 기자 | 입력 : 2024/08/26 [18:30]

▲ 횡성군, 성인 사회적경제 인식확산을 위한 치유프로그램 '당당하게! 갱년기 지르밟 GO!' 진행


[일간검경=정동섭 기자] 횡성군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8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봉명고라데이 영농조합법인과 함께 성인 사회적경제 인식확산을 위한 치유 프로그램 ‘당당하게! 갱년기 지르밟 GO!’를 진행한다.

갱년기를 겪고 있는 50세에서 65세까지의 여성 15명이 참가하여 사회적 경제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프로그램은 사회적경제의 기초 이해 교육으로 시작하여 갱년기 건강관리 특강, 명상, 심신 힐링 체험 등을 함께하며 사회적경제와 이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참가들이 갱년기로 지친 몸과 마음을 적극적으로 돌보면서 나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대해 생각하는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전했다.

한편 횡성군 청일면 봉명리에 위치한 봉명고라데이 영농조합법인은 2024년 행안부 선정 우수마을기업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이용하여 사계절 치유 체험 주제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그 밖에 사회적경제 관련 문의는 횡성군청 경제정책과 일자리팀 또는 횡성군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