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장, 국회에서 열린 충청 메가시티 건설 위한 입법토론회 참석

행정수도 세종 중심의 제2 수도권, 충청 메가시티 건설 강조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8/22 [17:13]

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장, 국회에서 열린 충청 메가시티 건설 위한 입법토론회 참석

행정수도 세종 중심의 제2 수도권, 충청 메가시티 건설 강조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4/08/22 [17:13]

▲ 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장, 국회에서 열린 충청 메가시티 건설 위한 입법토론회 참석


[일간검경=박영주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채성 의장이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2 수도권, 충청 메가시티 건설 위한 입법토론회’에 참석했다.

이날 입법토론회는 충대세민주포럼이 주최하고 충대세희망도시포럼이 주관했으며, 충청권 메가시티 조성으로 기대되는 효과와 추진 방안에 대해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의견이 모이는 자리였다.

임 의장은 “수도권 일극 체제를 해소하고 국가균형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행정수도 세종 완성이 시급하고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이어 “수도권에 대응할 제2 수도권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상황에서 행정수도 세종을 중심으로 한 충청 메가시티 건설이 핵심 해법이 될 수 있다”라며, “균형발전의 초석 마련을 위해서 충청 메가시티 건설에 충청민의 더 큰 관심과 참여가 절실하다”라고 밝혔다.

한편, 충대세민주포럼은 충청, 대전, 세종지역의 민주당 국회의원 23명으로 구성된 충청권 민주당 의원 모임으로 박범계 국회의원이 대표, 강준현 국회의원이 사무총장을 맡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