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평창군,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밀키트 개발 과정 수료식 개최

정동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8/21 [17:50]

평창군,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밀키트 개발 과정 수료식 개최

정동섭 기자 | 입력 : 2024/08/21 [17:50]

▲ 평창군,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밀키트 개발 과정 수료식 개최


[일간검경=정동섭 기자] 평창군은 21일 용평면 금송회관에서 평생학습도시 특성화사업으로 진행했던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밀키트 개발 과정 수료식과 시식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역의 경력 단절 여성과 취·창업을 준비하는 은퇴자 20명을 대상으로 식품 가공 이론 수업부터 요리법 개발, 밀키트 메뉴 실습 및 현장학습까지 이론과 실기를 아우르는 실전 위주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수강생들의 메뉴 제작 과정을 담은 영상과 조별 밀키트 개발 메뉴를 발표하는 시식회를 통해 두 달간의 성과 결과를 공유하며 수료식을 마무리했다.

시식회에서는 수강생들이 평창과 충주의 특산물을 활용해 개발한 밀키트가 호평받으며 평생학습 교육과정이 수강생들에게 실질적인 소득 창출의 길을 열어줄 수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수강생들은 다가오는 제10회 평창군 평생학습축제에 참여해 밀키트 시제품 체험행사를 진행하며 지역축제에서 판매할 수 있는 먹거리 상품화 전략을 시도해 볼 예정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밀키트 개발 과정을 통한 배움이 발판이 되어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선순환구조가 만들어질 것을 기대한다. 배움을 통해 성장하는 평생학습 도시를 만들어 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