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원주시,‘꿈이룸 커뮤니티센터’학교복합시설 2차 공모사업 선정

생존수영장 및 돌봄지원센터 등 지역 교육 및 복지 인프라 강화

정동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8/08 [17:33]

원주시,‘꿈이룸 커뮤니티센터’학교복합시설 2차 공모사업 선정

생존수영장 및 돌봄지원센터 등 지역 교육 및 복지 인프라 강화
정동섭 기자 | 입력 : 2024/08/08 [17:33]

▲ 원주시,‘꿈이룸 커뮤니티센터’학교복합시설 2차 공모사업 선정


[일간검경=정동섭 기자] 원주시가 추진하는 ‘꿈이룸 커뮤니티센터’ 건립 사업이 8월 8일 ‘2024년 학교복합시설 2차 공모’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교육부공모사업 중 하나로, 원주교육지원청 현 부지에 설치될 예정이다.

‘꿈이룸 커뮤니티센터’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필요를 반영하여 ▲생존수영장 ▲돌봄지원센터 ▲실내체육관 ▲인성교육센터 등 다양한 시설을 포함한 복합적인 교육·복지 공간으로 조성된다. 이 센터는 학생들에게 생존수영 수업과 교육·돌봄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지역사회의 복지와 교육 인프라 강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학교복합시설 사업은 교육·돌봄시설, 문화체육시설 등을 복합적으로 설치하여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으로 ‘꿈이룸 커뮤니티센터’는 총사업비의 50%인 98억 4천3백만 원을 교육부로부터 지원받는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꿈이룸 커뮤니티센터 건립사업은 지역 교육과 복지의 중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사회의 교육과 복지 인프라를 강화하고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학교의 협력 및 균형 발전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공모에서 미선정된 우산동 유아동 돌봄센터 건립 사업은 지역 내 유아동 돌봄 필요를 충족하기 위한 중요한 사업으로, 시는 향후 교육부를 방문하여 추가 선정을 요청하고 사업의 필요성과 타당성을 설명하여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