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이범석 청주시장, 청석굴 물놀이장 찾아 “안전 최우선” 당부

카약 직접 타보고 안전성 살펴… 안전요원 격려도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8/02 [14:31]

이범석 청주시장, 청석굴 물놀이장 찾아 “안전 최우선” 당부

카약 직접 타보고 안전성 살펴… 안전요원 격려도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4/08/02 [14:31]

▲ 이범석 청주시장, 청석굴 물놀이장 찾아 “안전 최우선” 당부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이범석 청주시장이 2일 오전 상당구 미원면 청석굴 물놀이장을 찾아 이용시민들을 대상으로 “행복한 휴가를 위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겨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이날 재난대응과, 관광과 직원들과 청주시응급구조지원민방위대 등 민간단체 참여자들과 함께 물놀이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시장은 물놀이 안전 캠페인 홍보물을 현장에 있는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안전한 휴가철을 보내시라”고 말했다.

또 이 시장은 ‘물놀이 안전 체험교실’에 참가해 물놀이장을 찾은 어린이, 학생, 시민들과 함께 심폐소생술, 구명환 던지기를 비롯해 안전장비 만들기에 참여했다.

이외에도 이 시장을 물놀이장에 마련된 카약을 직접 타보면서 수상레저 프로그램의 안전성 등을 점검했다.

현장에 배치된 안전요원들에게는 “여러분께 시민 안전이 달렸다”며 “힘들겠지만 적극적으로 나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격려했다.

한편, 시는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수난사고의 위험성을 일깨우고 수상 위험 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여름철 물놀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체험교실은 오는 3일까지 오전 10시30분 부터 11시30분, 오후2시 부터 3시까지 운영된다.

별도 신청 없이 현장에 방문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 청주시는 여름철 시민들이 많이 찾는 청석굴, 용소계곡, 천경대, 금관숲, 어암계곡 등 5개소에 구명조끼 무료대여소를 운영하며, 자동심장충격기 비치 및 수상안전요원을 배치해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