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달서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지역 강소기업탐방 프로그램 운영

달서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만40세 이상 중장년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 나서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3/11/30 [14:20]

달서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지역 강소기업탐방 프로그램 운영

달서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만40세 이상 중장년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 나서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3/11/30 [14:20]

▲ 달서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지역 강소기업탐방 프로그램 운영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와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컨소시엄으로 운영하는 달서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가 지난 27일 지역 강소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달서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소속 입주·졸업기업 및 맞춤형 창업교육 수료생 대상으로 인근지역에 위치한 우수 기업체를 탐방해보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27일 오전에는 천연재료를 이용해 건강음료제품을 제조 및 유통하고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아기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된 ㈜프레쉬벨을 방문했고, 오후에는 성서산업단지 내 프레스, 용접, 포밍, 열처리를 전문으로 자동차부품을 제조·생산하는 지역뿌리산업기업 ㈜대창정공을 방문했다.

탐방은 기업소개 및 특강, 기업 대표와의 간담회, 산업체 견학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특히 기업 대표의 생생한 성장스토리를 공유하고 산업체 현장도 직접 경험해볼 수 있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달서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만40세 이상 중장년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One-Stop(발굴-교육-공간지원-보육) 형태의 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무 공간 △맞춤형 창업교육 △전문가 멘토링 △사업화자금 지원 △네트워크 교류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지역 강소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기업의 성장과정과 기업가정신을 직접 체험해보고 창업에 대한 열정과 의지를 다져 기술사업화를 촉진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