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제주도, BC카드와 협력 통해 관광·고향사랑기부 활성화 추진

오영훈 지사, 23일 최원석 BC카드 대표 만나 홍보채널 확대 방안 등 논의

안진봉 기자 | 기사입력 2024/07/24 [18:40]

제주도, BC카드와 협력 통해 관광·고향사랑기부 활성화 추진

오영훈 지사, 23일 최원석 BC카드 대표 만나 홍보채널 확대 방안 등 논의
안진봉 기자 | 입력 : 2024/07/24 [18:40]

▲ 제주도, BC카드와 협력 통해 관광·고향사랑기부 활성화 추진


[일간검경=안진봉 기자]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23일 오후 서울 BC카드 본사에서 최원석 BC카드 대표를 만나 제주관광, 고향사랑기부, 워케이션 등 활성화 등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면담에서는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현장 홍보 문화 행사 추진과 함께 외국인 관광객 모객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

주요 논의사항으로는 △BC카드 해외법인과의 협업을 통한 제주 한달살기 상품 홍보 및 모객 △홍보채널 팔로워 대상 홍보방안 모색 △외국인 집중 방문지역 큐알(QR) 가맹점 활성화 방안 △제주 워케이션 추진 등이다.

오영훈 지사는 “최근 제주관광이 20~3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외국인 관광객 수도 증가 추세”라고 설명하며, “이러한 변화에 맞춰 디지털 세대를 위한 결제 수단을 확보하는 등 BC카드와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한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에 최원석 대표는 “제주도의 관광 및 워케이션 활성화 정책에 BC카드의 기술과 경험을 접목시켜 상호 윈윈할 수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화답했다.

제주도는 이번 논의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수립하고, 관련 부서 및 BC카드 실무진과의 후속 협의를 통해 세부 사항을 조율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