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양양군, 양양군의회와 현장간담회 개최

서로 상생하는 집행부와 의회와의 진정한 협치 보여줘...

정동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7/24 [13:54]

양양군, 양양군의회와 현장간담회 개최

서로 상생하는 집행부와 의회와의 진정한 협치 보여줘...
정동섭 기자 | 입력 : 2024/07/24 [13:54]

▲ 양양군, 양양군의회와 현장간담회 개최


[일간검경=정동섭 기자] 양양군은 지난 7월 22일과 23일 이틀간 양양군의회 의원들을 초청하여 6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간담회는 전반기 의회가 마무리되고 후반기 의회가 출범함에 따라, 양양군에서 추진하는 주요 사업장을 의회와 합동으로 점검하고, 사업추진에 따른 문제점과 발전방안에 대하여 서로 공유하고 의견을 나눔으로써 의회와 상호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합동점검에는 김진하 군수 및 집행부 공무원을 포함 8명, 이종석 양양군의회의장을 비롯한 의원과 의회 직원을 포함한 8명으로 총 16명이 함께했다.

7월 22일은 양양군 나 선거구 지역(손양·현북·현남면)을 대상으로, 7월 23일은 가 선거구 지역(양양읍·서면·강현면)을 대상으로 나누어 점검을 실시했다.

△가 선거구는 낙산지구 도시계획도로 개설 현장, 군도4호선(월리구간) 공사진행상황, 서면 상평리 재궁말 활용방안을 대상으로, △나 선거구는 현남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 손양 군도 2호선 도로개설 사업, 중광정리 도시계획도로 개설 사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현장간담회는 집행부와 의회의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열려 진정한 협치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김진하 군수는 “의회와 집행부는 상호 기능과 역할을 보완하고 협력하는 지방자치의 동반자”라며, “앞으로도 의회와의 상호 존중과 소통으로 군민의 행복을 위하여 상생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