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이강덕 포항시장, ‘시민 속으로’ 연일읍 방문해 현장 목소리 청취

시정 현안사항에 대한 주민들과의 대화·공감·소통행정 실현

정승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08 [15:22]

이강덕 포항시장, ‘시민 속으로’ 연일읍 방문해 현장 목소리 청취

시정 현안사항에 대한 주민들과의 대화·공감·소통행정 실현
정승호 기자 | 입력 : 2023/11/08 [15:22]

▲ 이강덕 포항시장, ‘시민 속으로’ 연일읍 방문해 현장 목소리 청취


[일간검경=정승호 기자] 포항시는 8일 연일읍행정복지센터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지역단체장, 지역주민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시민 소통·공감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포항시 주요 역점사업인 ‘이차전지·수소연료전지·바이오헬스’ 등 분야별 발전전략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정책브리핑이 이어졌으며, 이강덕 포항시장 주재로 주민 소통 간담회가 이어졌다.

간담회에서는 택전천 소하천 공사, 달전저수지 둘레길 조성 등 읍민들이 관심 있는 지역 주요 사업 및 문제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다양한 의견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더 큰 연일, 도약하는 연일의 건설을 위해 제안해 주신 소중한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2,000여 직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최선을 다해 살피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금 우리시는 제철보국을 넘어 전지보국, 바이오 보국으로 새로운 여정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며, “이차전지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지정과 수소연료전지클러스터 구축사업 예비 타당성 조사통과라는 큰 성과에 이어 ‘연구중심 의과대학 설립’을 통한 세계로 도약하는 포항시 건설을 위해 읍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9월부터 구룡포읍, 흥해읍에 이어 연일읍을 방문하는 등 주민소통행사를 개최하며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인 소통의 자리를 이어가면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시정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