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나흘 간 열리는 토마토 세상! 화천토마토축제 8월1일 개막

2024 화천토마토축제 내달 1일부터 나흘 간 사내면 일대에서 개최

정동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7/14 [15:54]

나흘 간 열리는 토마토 세상! 화천토마토축제 8월1일 개막

2024 화천토마토축제 내달 1일부터 나흘 간 사내면 일대에서 개최
정동섭 기자 | 입력 : 2024/07/14 [15:54]

▲ 지난해 8월 열린 2023 화천토마토축제


[일간검경=정동섭 기자] 화천산 토마토를 소재로 한 2024 화천토마토축제가 오는 8월1일 개막한다.

4일까지 나흘 간 사내면 사창리 문화마을 일대에서 열리는 올해 축제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화천군, 지역주민, 승리부대, ㈜오뚜기, 공영쇼핑, NH농협군지부와 화천농협 등이 함께 하는 민군관과 기업들의 상생 축제로 치러진다.

올해로 20회쨰를 맞이하는 화천토마토축제는 총 6개 테마, 40여 개 프로그램으로 채워져 국내․외에서 열리는 토마토축제 중 가장 다채롭고 이색적인 경험을 관광객들에게 선물한다.

공연존에서는 전야제와 불꽃놀이, 버스킹, 승리부대 장병의 밤, 천인의 식탁, 태권도 시범 등이 펼쳐진다.

이벤트존에서는 축제의 킬링 콘텐츠인 ‘황금반지를 찾아라’, 공영방송 라이브 커머스, 레크리에이션, 물난장 파티 등이 쉴 새 없이 이어진다.

워터존에는 슬라이딩 수영장, 물총 놀이터가 설치된다. 특히 무더위를 식혀줄 아이스 족욕존이 신설돼 관심을 끌고 있다.

체험존에서는 풍성아트와 토마토 페이스 페인팅, 포토존, 산타 우체국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홍보마켓존에는 화천산 농특산물 판매장과 ㈜오뚜기 홍보관 등이 차려지며, 밀리터리존에서는 승리부대의 대형 군장비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다.

화천군과 화천토마토축제 추진위원회는 지난 12일 사내면에서 기본계획 보고회를 열고 축제 방향을 확정했으며, 주민과 관광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최종 세부계획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토마토축제가 주민과 기업, 관광객, 군장병 모두가 즐거운 상생축제로 치러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2024 화천 토마토 축제는 화천군과 화천토마토축제 추진위원회 주최, 화천 화악산 토마토 영농조합법인과 ㈜오뚜기, 공영쇼핑 후원, NH농협군지부, 화천농협 협찬으로 열린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