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세종시교육청 존중과 행복이 무럭무럭 자라나는 양성평등 학교 만들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소속 전문 강사 초빙・・・양성평등 문화 확산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7/09 [08:24]

세종시교육청 존중과 행복이 무럭무럭 자라나는 양성평등 학교 만들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소속 전문 강사 초빙・・・양성평등 문화 확산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4/07/09 [08:24]

▲ 서로를 존중하고 행복 키우는 양성평등한 학교 만들기


[일간검경=박영주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7월 8일부터 7월 9일까지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하여 이틀 동안 학교 관리자(교장, 교감, 행정실장)를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예방하고 양성평등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7월 8일 오후에는 관내 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 대강당에서 대면으로 진행됐다.

7월 9일 오전에는 관내 학교 교장, 오후에는 관내 유치원을 포함한 전체 학교의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비대면(줌, zoom) 방식의 교육이 진행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교육의 전문 강사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교육 전문 강사인 세종경찰청 성평등정책담당 위소영 행정관을 초빙했다.

위소영 행정관은 강의 참석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이론과 더불어 사례 중심의 내용을 포함한 강의를 진행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성인지 감수성 제고 ▲사안 처리 절차 ▲2차 가해 등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이 서로 존중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중요한 과정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은 모든 학교 구성원의 성인지 감수성 제고와 성희롱‧성폭력 예방과 더불어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 양성평등교육지원센터는 각급 학교의 성인지 감수성 실태조사, 양성평등 주간 운영 등 교육기관의 성범죄를 근절하고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