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이천교육지원청, 2023 남한강 고교학점제 성장 나눔 한마당 개최

함께 만들어 가는 남한강(이천-여주-양평) 고교학점제

이관준 기자 | 기사입력 2023/11/27 [14:03]

이천교육지원청, 2023 남한강 고교학점제 성장 나눔 한마당 개최

함께 만들어 가는 남한강(이천-여주-양평) 고교학점제
이관준 기자 | 입력 : 2023/11/27 [14:03]

▲ 2023 남한강 고교학점제 성장 나눔 한마당


[일간검경=이관준 기자] 이천교육지원청은 여주교육지원청, 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일)과 함께 11월 23일에 이천 빌라드아모르에서 ‘2023 남한강 고교학점제 성장 나눔 한마당’을 개최했다. 남한강(이천-여주-양평) 지역 고교 교원을 대상으로 ‘연대와 협력으로 함께 만들어 가는 남한강 고교학점제’라는 주제로 행사를 진행했다.

남한강 고교학점제 성장 나눔 한마당은 2025년부터 전면 적용되는 고교학점제 도입을 앞두고, 교육부 지정 고교학점제 선도(도약)지구 운영 성찰과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이천, 여주, 양평의 고등학교 교원 80여 명이 참여해 고교학점제 준비학교의 운영 과제 실천 사례, 고교학점제 연구회 및 교과 연구회의 운영 사례를 함께 나누었다.

이 자리에서 교원들은 남한강 고교학점제의 핵심인 ‘온라인 공동 교육과정’의 운영 현황 및 참여 학생‧교사의 소감 등을 나누면서, 공동 협력을 통해 지역 격차를 줄이는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2023학년도 여름방학에 운영된 ‘대학 연계 심화교과 캠퍼스’의 운영 내용을 공유하여 더 많은 학생이 지역사회 협력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논의했다. 아울러 이천, 여주, 양평 세 지역이 공동으로 운영한 프로그램 외에 자체적으로 기획하여 운영한 프로그램의 사례도 공유함으로써 남한강 고교학점제의 깊이를 더했다.

이천교육지원청 김은정 교육장은 “앞으로도 세 지역이 학생을 중심에 둔 공동 교육협력을 통해 지역 특색에 맞는 고교학점제를 운영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할 것이며, 고교학점제를 통해 학생의 선택을 존중하고 학생 개개인의 성장에 초점을 둔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학교를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