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금산군-국학자료원, 금산군 문화증진 업무협약 체결

도서 기증 및 상호업무협조 기반 마련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3/11/27 [10:13]

금산군-국학자료원, 금산군 문화증진 업무협약 체결

도서 기증 및 상호업무협조 기반 마련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3/11/27 [10:13]

▲ 금산군-국학자료원 금산군 문화증진 업무협약 기념사진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금산군은 지난 24일 금산군청에서 국학자료원과 금산군 문화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범인 금산군수, 정찬용 국학자료원장을 비롯해 금산 출향인사로 국학자료원 상임고문 활동 중인 나영호 고문, 우중식 사무총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금산군과 국학자료원은 독서문화 증진에 필요한 도서 기증과 상호 업무협조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으며 지속해서 교류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국학자료원은 금산군에 도서 5000권을 기증했으며 기증된 도서는 국학자료원이 지난 40여 년간 발간한 현대문학, 고전문학, 역사, 국어학, 사전편찬 등을 주제로 한 한국학 도서다.

기증받은 도서는 금산군 공공도서관 4개소에 비치해 군민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날 군은 금산군민의 독서문화증진을 위해 도서를 기증한 정찬용 원장과 나영호 상임고문에게 감사패를 전달해 감사의 뜻을 표했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뜻깊은 자료를 기증해 준 국학자료원에 감사드린다”며 “기증 도서는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학자료원은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겨레의 얼과 혼이 담긴 5200여 종의 문화콘텐츠를 창출해 보유하고 있으며 도서 기증 캠페인을 통해 여러 기관과 자치단체에 우수한 도서를 보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