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의성군, 로컬푸드 소비자 체험행사 큰 호응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27 [10:00]

의성군, 로컬푸드 소비자 체험행사 큰 호응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3/11/27 [10:00]

▲ 의성군제공 로컬푸드 체험행사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의성군은 지난 20일부터 22일 3일간 의성로컬푸드직매장에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전통고추장 만들기 체험행사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행사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3개소의 65명이 참여하며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전통고추장 만들기 체험을 통해 고추장의 제조과정을 직접 체험하면서 즐거운 시간과 손수 만든 고추장을 선물했다.

그 외에도 식(食)-농(農)교육을 연계해 성장기 아이들에게 우리 지역의 전통음식 소개와 더불어 지역먹거리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려 단순한 소비를 넘어 지역농산물에 대한 더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오는 12월 2일에는 의성로컬푸드 소비자 회원 대상으로 한 김장 담그기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소비자 로컬푸드직매장을 방문해 소비자 회원 등록 후 체험행사를 신청하면 된다. 100명에 한하여 진행되므로 조기에 마감될 수도 있다.

특히 의성로컬푸드직매장 출하농가는 대부분 소농, 여성농, 청년농, 고령농으로 지역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확보에 따라 농가의 참여 의지가 매우 높고, 잔류농약 안전성 검사를 마친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공급에 소비자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농가의 안정적 판로확보와 순환경제의 활성화에 보탬이 돼주신 의성로컬푸드 소비자에게 깊이 감사를 드린다”라며 “단순히 지역먹거리를 사고파는 장소적 개념을 넘어 행복한 만남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