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달성군, “민관합동사례관리 전문화 교육”실시

악성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호신술 및 개인채무조정제도 교육 실시

박종채 기자 | 기사입력 2023/11/24 [15:02]

달성군, “민관합동사례관리 전문화 교육”실시

악성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호신술 및 개인채무조정제도 교육 실시
박종채 기자 | 입력 : 2023/11/24 [15:02]

▲ 달성군, “민관합동사례관리 전문화 교육”실시


[일간검경=박종채 기자] 달성군은 달성군 남부노인복지관에서 사회복지전담공무원, 통합사례관리사,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등 담당자 20여명을 대상으로 민관합동통합사례관리 전문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전문화 교육은 일선의 공무원이나 시설종사자가 악성민원 등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호신술 교육과 신용회복위원회의 역할 및 개인채무조정을 위한 제도를 소개하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전문화 교육은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일명 ‘묻지마’식 폭력 및 위협적인 악성 민원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신체접촉 등의 상황에서 호신술(주짓수)을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요령을 실습했다.

또한, 신용회복위원회의 역할 및 고물가․고금리 상황에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한 개인채무조정에 대한 내용을 교육하여 일선 읍․면 사회복지공무원 및 민간 복지시설 종사자들이 신용회복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재훈 달성군수는“이번 민관합동 전문화 교육을 통해 민관이 소통하고, 군민이 공감하는 복지서비스를 추진할 수 있는 협력체계를 구축해 주기 바란다.”며, “최일선에서 묵묵히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을 위해 행복한 근무환경 마련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