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이천시, 농업기술 연구개발분야 지도·연구사업 종합 평가회 개최

정기찬 기자 | 기사입력 2023/11/22 [15:44]

이천시, 농업기술 연구개발분야 지도·연구사업 종합 평가회 개최

정기찬 기자 | 입력 : 2023/11/22 [15:44]

▲ 이천시, 농업기술 연구개발분야 지도·연구사업 종합 평가회 개최


[일간검경=정기찬 기자] 이천시는 21일 장호원 소재 연구개발과 회의실에서 시범사업 농가 및 관내 농업인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연구개발분야 지도·연구사업 평가회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회는 과수연구, 농기계임대사업, 농산가공 분야별 동영상 시청을 통해 시에서 추진한 1년간의 일들을 농가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으며, 연구개발분야 지도.연구사업의 사업추진 현황과 효과 등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시에 따르면 올해 연구개발 분야는 과수연구분야 5개 사업 265백만원, 농산가공분야 4개 사업 260백만원, 총 9개 사업 525백만원을 투입하여 추진했다.

과수분야에서는 과수화상병 확산 억제를 위한 공적방제, 과수 돌발해충 방제, 스마트팜 기술을 활용한 과수 안정생산 기술 시범사업 등을 추진했고, 농산가공분야는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농식품 가공연구사업, 농산가공 시범사업 등을 추진했다. 또한 농업인의 활용이 많은 농기계임대사업은 2,013건을 임대했으며 농기계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추진했다.

이날 김경희 이천시장은 “앞으로 농산물 품질에 영향을 주는 이상기후 문제에 대처하기 위한 실증시험과 농업 신기술 시범사업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농산물 가공산업 육성을 위한 가공교육과 기술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