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달서구 두류젊코, 젊음의 핫플레이스!

달서구, 두류젊코 청년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박종채 기자 | 기사입력 2023/11/22 [15:20]

달서구 두류젊코, 젊음의 핫플레이스!

달서구, 두류젊코 청년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박종채 기자 | 입력 : 2023/11/22 [15:20]

▲ 달서구, 두류젊코 청년 서포터즈 발대식


[일간검경=박종채 기자] 대구 달서구는 지난 21일 두류3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르네상스 상권 홍보를 위해'두류젊코 청년 서포터즈'발대식을 개최했다.

달서구는 두류젊코 상권을 대구의 대표적인 젊음의 핫플레이스로 육성하기 위해 청년 20여명이 참여한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청년 서포터즈는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르네상스 상권의 먹거리, 문화, 이벤트 등 생생한 소식을 2개월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날 청년 서포터즈는 위촉장 수여 및 선서를 통해 두류젊코 상권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했다.

서포터즈 활동 지역인 두류젊음의 광장, 신내당시장 및 상점가, 두류먹거리타운, 두류1번가지하상가 일대는 지난해 11월 상권르네상스 공모사업에 선정돼 2023년부터 5년간 총 사업비 80억원 규모의 문화공간 조성 및 환경 개선사업 등 다양한 상권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지하상가 무대 및 관람석 정비를 시작으로 미디어 랜드마크 등 감성적 경관 조명으로 빛거리를 조성하고, 테마 공간 및 아트빌리지 조성과 다양한 거리 공연 및 축제 개최를 통해 볼거리, 즐길 거리가 함께하는 활기차고 특색있는 상권으로 변화를 계획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서포터즈 홍보 활동을 시작으로 두류젊코 상권을 보다 많은 이들과 공유하여 상권 내 활력을 불러일으키길 기대하며 이를 통해 상권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