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구시교육청, 2023년 지역특화 진로체험 성과발표회 개최

지역 신산업 진로체험 및 진로체험 연계 독서활동을 통한 심화 탐구 프로젝트 성과 발표

박종채 기자 | 기사입력 2023/11/22 [13:37]

대구시교육청, 2023년 지역특화 진로체험 성과발표회 개최

지역 신산업 진로체험 및 진로체험 연계 독서활동을 통한 심화 탐구 프로젝트 성과 발표
박종채 기자 | 입력 : 2023/11/22 [13:37]

▲ 대구시교육청


[일간검경=박종채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11월 22일 15:00 영남이공대학교에서 지역 신산업 기반 진로체험 연계 팀 프로젝트에 참여한 관내 고1~2학년 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지역특화 진로체험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대구시교육청은 올해 하계 방학 동안 지역의 신산업과 관련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미래 직업 진로탐색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관내 고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 신산업 기반 8개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그리고, 보다 내실 있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진로체험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3개월 간 진로와 연계한 독서활동을 하며 팀 프로젝트를 진행한 성과를 이번 성과발표회를 통해 함께 공유한다.

이번 성과발표회에서는 ▲산업용 로봇 팔, 자율주행차 작동 코딩을 체험한 학생은 코딩과 소프트웨어 탐구를 통해 정교성을 확보하기 위한 방법을 발표하고, ▲스마트 팜 관련 체험을 한 학생은 후속 탐구를 통해 유럽 국가들의 스마트 팜 활용 실태 분석과 생육환경 유지관리 첨단 기술 등과 연계한 독서 결과를 발표하는 등 직접 체험한 분야에 대한 진로탐색 과정과 탐구내용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디지스트 손준우 책임연구원이‘미래를 달리는 자율주행 차의 현재’라는 주제로 미래 신산업 분야 전문가 특강을 진행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지역의 신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그와 연계한 탐구활동을 통해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우수 인재로 커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