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무안군, 남악청소년문화의집 개관식 개최

청소년들이 다양한 취미활동과 문화·교육프로그램,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 조성

박광옥 기자 | 기사입력 2023/11/21 [13:53]

무안군, 남악청소년문화의집 개관식 개최

청소년들이 다양한 취미활동과 문화·교육프로그램,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 조성
박광옥 기자 | 입력 : 2023/11/21 [13:53]

▲ 무안군, 남악청소년문화의집 개관식 개최


[일간검경=박광옥 기자] 전남 무안군이 지난 11월 17일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취미활동과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인 남악청소년문화의집을 개관식과 함께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산 무안군수를 비롯한 무안군의회의장, 관내 청소년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 테이프 자르기, 시설관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남악청소년문화의집은 연면적 1,326.44㎡에 지상 3층 규모로 1층에는 사무실과 청소년상담실, 2층에는 3D프린터를 체험하고 다양한 공작활동을 할 수 있는 청소년메이커스페이스를 비롯한 프로그램실, 물품보관실 등이 있고, 3층에는 방송 촬영·편집이 가능한 유튜버룸과 악기연습실, 댄스연습실, 미니노래방, 학습실, 실내 집회장이 구비되어 있다.

김산 무안군수는 “남악청소년문화의집을 청소년들이 마음껏 이용하여 자신의 다양한 재능을 발견하고 창의적인 활동이 이루어지는 문화공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남악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전용공간으로 11월 17일부터 청소년들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방과후 아카데미, 동아리 활동, 청소년 자치기구 운영, 상설프로그램 운영 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