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청주시, 충북지역 공공의료인프라 확충 함께 힘쓴다

충북대 의대 정원 증원 및 치과 대학 설립 등 추진

박태선 기자 | 기사입력 2023/11/07 [16:43]

청주시, 충북지역 공공의료인프라 확충 함께 힘쓴다

충북대 의대 정원 증원 및 치과 대학 설립 등 추진
박태선 기자 | 입력 : 2023/11/07 [16:43]

▲ 청주시, 충북지역 공공의료인프라 확충 함께 힘쓴다


[일간검경=박태선 기자] 충북지역 공공의료인프라 확충을 촉구하는 ‘충북지역 공공의료 인프라 확충을 위한 민관정 공동위원회’가 7일 출범했다.

위원회는 의료 인력, 기관 등의 인프라 부족과 의료 불균형문제로 고통 받고 있는 충북도민의 의료 차별 해소 및 건강권 보장을 목표로 한다.

7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위원회 출범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황영호 충청북도의회 의장, 고창섭 충북대학교 총장, 전영재 건국대학교 총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서 자리에 임했다.

이 시장은 “의료 불균형 문제가 발생한 데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지역 간 형평성과 국가균형발전이 고려되지 않은 의대 정원 배정으로 충북지역의 의대 정원이 적은 것이 큰 요인 중 하나”라면서, “뜻을 모으고 힘을 합친다면 이 과제는 반드시 해결될 것이다. 의대 정원 최우선 증원 촉구에 청주시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원회는 앞으로 도내 대학의 의대 정원 확대와 충북대병원 치과대학 설립, 충북대병원 충주분원 건립 추진 등을 목표로 정부와 중앙부처, 관계기관에 의견서를 제출하고 간담회 및 면담을 요구하는 등 공공의료인프라 확충을 위해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