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부산북부교육지원청, 북부 모樂모樂 수업 나눔 축제

교사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수업 나눔의 장으로 운영

김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3/11/20 [09:06]

부산북부교육지원청, 북부 모樂모樂 수업 나눔 축제

교사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수업 나눔의 장으로 운영
김영찬 기자 | 입력 : 2023/11/20 [09:06]

▲ 부산북부교육지원청


[일간검경=김영찬 기자]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은 21일과 23일 2차례에 걸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부산지역대학 등지에서 관내 유·초·중·특수학교 교원 25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북부 모樂모樂 수업 나눔 축제’를 개최한다.

이 축제는 교육과정 재구성, 학생 주도 프로젝트 수업, 과정 중심 평가 등 실천 중심의 수업사례 공유를 통해 교사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수업 나눔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 2021년 처음 열린 이 축제는 ‘함께 모이는 즐거움(樂), 생각을 모으는 즐거움(樂)’을 주제로, ‘공감 마당’과 ‘배움·성장마당’으로 나눠 운영한다. 21일 ‘공감 마당’에는 정혜승 경인교육대학교 교수가 나와 ‘학생이 질문하는 즐거운 수업 만들기’를 주제로 온라인을 통해 강의한다.

23일 ‘배움·성장마당’은 학교급을 나눠 진행한다. 유·초·특수학교(급)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부산지역대학에서 6개 주제를 바탕으로 19팀의 수업사례 나눔, 소그룹별 이야기 마당으로 열린다.

중등 교사들은 농심호텔에서 수업·평가 연구회와 코칭지원단을 중심으로 교과별 우수 수업사례 나눔 시간을 갖는다.

김범규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축제는 수업사례 공유를 통한 수업 성찰, 소통, 공감의 수업 나눔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학생 주도 배움 중심 수업을 내실화하고, 교원의 수업 역량을 키우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