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은평구, 2023년 서울시 응답소 현장민원 운영 우수기관 선정

우리동네 지킴이 ‘은평구 환경순찰대’의 눈부신 활약

오병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19 [16:32]

은평구, 2023년 서울시 응답소 현장민원 운영 우수기관 선정

우리동네 지킴이 ‘은평구 환경순찰대’의 눈부신 활약
오병호 기자 | 입력 : 2023/11/19 [16:32]

▲ 지난 5월 진행된 은평구 환경순찰대 발대식 현장 모습.


[일간검경=오병호 기자] 은평구가 서울시에서 실시한 ‘2023년 응답소 현장민원 자치구 운영 실적 평가’에서 25개 자치구 중 3위로 우수기관 ‘장려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은평구는 구민들이 실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주민이 직접 신고를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응답소 현장민원 신고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환경순찰대를 주민들로 구성해 환경순찰의 날을 운영하고, 야간 위험 지역을 합동 순찰하는 등 구민들과 함께 불편 사항 제거에 노력해왔다.

이번 서울시 자치구 응답소 현장민원 운영실적 평가 항목은 응답소 현장민원에 대한 처리의 신속성, 충실성, 환경순찰대 운영, 현장민원에 대한 기관 참여 노력 등이다.

구는 민원 처리 실적과 더불어 현장 중심의 은평구 고유의 사업들이 우수하게 시행되고 있는 점과, 상반기 코로나19 종식과 함께 구민 안전을 다짐하며 발대식을 치른 환경순찰대의 활동 또한 이번 평가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 환경순찰대원은 “순찰 대원으로서 우리 동네 구석구석을 살피며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에 큰 뿌듯함을 느끼고 우리 동네를 더 아끼게 됐다”고 말했다.

은평구는 현장 밀착형 민원 처리를 위해 매월 응답소 모니터링을 실시해 구민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구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환경순찰대 운영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구민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힘써준 환경순찰대원 및 관계 공무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우수기관 선정을 통해 앞으로도 구민과 함께 안전하고 쾌적한 은평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적극행정을 통한 현장 중심의 우수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