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김관영 전북도지사, 국가예산·특별자치도 워룸 최고의 속도, 최대의 열정으로 임하자

연말 도정 마무리 및 2024년 업무 준비 철저 지시

김정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17 [18:54]

김관영 전북도지사, 국가예산·특별자치도 워룸 최고의 속도, 최대의 열정으로 임하자

연말 도정 마무리 및 2024년 업무 준비 철저 지시
김정호 기자 | 입력 : 2023/11/17 [18:54]

▲ 전북도청


[일간검경=김정호 기자] 김관영 전라북도지사는 국가예산 복원과 전북특별법 통과에 긴장감을 갖고 속도를 높이자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17일 간부회의에서 새만금 예산 정상화와 전북특별법 개정안 통과를 위한 서울본부 워룸 가동을 계기로, 실국장이 더욱 긴장감을 갖고 최고의 속도와 최대의 열정으로 임해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전 청원은 올 한해 도정 마무리와 2024년 업무준비도 소홀함이 없도록 주문했다. 각 실국 분야별 선포 비전들이 제대로 실행되고 있는지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치밀하게 수립할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마을기업·사회적기업·협동조합과 장애인·자활기업, 녹색제품 등 우선구매 대상 물품을 우선적으로 구매하도록 각 실국이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 지사는 겨울철 한파와 대설에 대비해 도민 안전과 피해 최소화를 위한 선제적 대응을 당부했다. 수능 이후 수험생들에게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청과 협력하여 청소년 안전조치 실행을 강조했다.

끝으로 김 지사는 기재부가 준비하는 ‘맞춤형 애로해소를 통한 기업투자 활성화’와 관련해 우리 도 프로젝트가 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과제를 적극 발굴하고 제안하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