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울산 남구, 울산 최대 규모 청년축제 ‘2023 울산 남구 청년 FESTA(페스타)’개최

취업ㆍ창업 유익한 정보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축제

김종덕 기자 | 기사입력 2023/11/17 [18:24]

울산 남구, 울산 최대 규모 청년축제 ‘2023 울산 남구 청년 FESTA(페스타)’개최

취업ㆍ창업 유익한 정보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축제
김종덕 기자 | 입력 : 2023/11/17 [18:24]

▲ 울산 남구청


[일간검경=김종덕 기자] 울산 남구는 18일 삼호철새공원에서 취업·창업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청년들의 문화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023 울산 남구 청년 FESTA(페스타)’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 ’이라는 주제로 총 80여개의 다양한 정보ㆍ체험 부스와 청년공연, 창업토크, 마음토크, 힐링콘서트, 글로벌청년퀴즈대회, 행운권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지난 10월 공연, 전시, 체험부스 등 100명의 청년참가자를 사전 공개모집해 청년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행사로 기획됐으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성공한 창업가 부산 삼진어묵 대표 박용준과 옛간 대표 박민의 창업토크콘서트는 창업 경험과 조언, 노하우를 공유하고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인기 크리에이터 나선욱은 사랑을 주제로 한 마음토크로 청년들과 소통 및 공감의 시간과 UV(유세윤, 뮤지)의 뮤직콘서트와 하비(Havy)의 현장 유튜브 콘텐츠 촬영 및 공연은 청년들의 큰 인기를 얻었다.

또한, 청년창업홍보관, 유망직종1:1컨설팅, 청년아트갤러리, 청년체험부스 등 다양한 부스 운영으로 취업ㆍ창업 일자리 정보와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해 청년들에게 유익한 늦가을 한마당 축제가 됐다.

창업홍보관에서는 남구지원청년창업가 제품 및 울산대 창업동아리 시제품을 전시하고, 창업네트워킹 데이를 운영해 예비 및 초기창업가들의 만남의 장을 제공했으며, 아이스브레이킹(명함교환 시간), 전문가 컨설팅(투자, 세무, 마케팅), 멘토와 멘티의 만남 및 자유로운 네트워킹으로 유익한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여성내:일(My-job)이음센터 직업훈련사관학교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와팬(자수패치)을 이용한 의류, DIY 텀블러 에코백 만들기 체험 재능기부를 하여 행사의 재미를 더했으며, 수능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스타일솔루션, 직무적합도검사, 유망직종 1:1 컨설팅과 수능생 특별경품도 준비하여 공부하느라 지친 수능생의 마음을 위로했다.

청년이 주도한 행사로 밴드, 래퍼 등 다양한 청년공연과 청년아트갤러리, 체험부스, 플리마켓 등이 열렸으며, 참여 행사로는 글로벌청년퀴즈대회, 청년부모 아이공연, 일자리 유관기관 참여로 다양한 계층이 함께 어울리는 축제가 됐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청년의 꿈을 응원하고 청년들과의 소통 강화로 청년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새로운 청년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