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달서구 고고미팅 참가자“결혼하게 해 주세요”소원성취 기원

대한민국 결혼1번지 달서구, 미혼남녀 설렘 가득 '고고미팅' 2커플 탄생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3/05 [10:38]

달서구 고고미팅 참가자“결혼하게 해 주세요”소원성취 기원

대한민국 결혼1번지 달서구, 미혼남녀 설렘 가득 '고고미팅' 2커플 탄생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3/05 [10:38]

▲ 달서구 고고미팅 참가자“결혼하게 해 주세요”소원성취 기원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 달서구가 지난달 29일 관내 카페에서 미혼남녀 10명(5대 5)을 대상으로 만남 프로그램인'고고(만나go, 결혼하go)미팅'을 개최했다.

'고고미팅'은 결혼은 하고 싶지만 바쁜 직장 생활 등으로 이성 간의 만남 기회가 부족한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데이트 기회를 제공한다. 결혼을 장려하고자 마련된 달서구의 결혼친화 프로그램이다.

지난 29일 개최한 고고미팅은 올해 처음 개최된 청춘남녀 만남 프로그램으로 자기 소개 등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을 가진 후 단체 미션게임, 1대 1 로테이션 대화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고고미팅에서는 갑진년 "결혼하게 해 주세요"등 미혼남녀 소원을 담아 참가자 10명을 대상으로 청춘팀, 결혼팀 2개 팀으로 나눠 청사초롱 만들기 단체 미션게임 등을 진행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퍼포먼스로 구청장이 청사초롱을 높이 들어"갑진년, 값진 인연 만나 청년들이 결혼을 잘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라며 소원을 말하자, 청년들도"소원성취하게 해 주세요"라며 화답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고고미팅 결과 참가자 5팀 중 2커플이 탄생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앞으로도 자유롭고 자연스런 만남의 장을 통해 실질적인 결혼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