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지역 주민 건강 꼼꼼히 챙겨요...중랑구, '건강지킴이' 수료식 및 중랑마실 개최

오병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17 [06:42]

지역 주민 건강 꼼꼼히 챙겨요...중랑구, '건강지킴이' 수료식 및 중랑마실 개최

오병호 기자 | 입력 : 2023/11/17 [06:42]

▲ 지난 16일, ‘상봉건강교실 및 건강지킴이 수료식’ 및 ‘중랑마실’에서 류경기 중랑구청장(가운데)과 건강지킴이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일간검경=오병호 기자] 지난 16일, 중랑구 상봉보건지소에서 ‘상봉건강교실 및 건강지킴이 수료식’이 열렸다.

상봉보건지소는 2019년 개소 후,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건강한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영양교육과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영양이랑 운동이랑 상봉건강교실’ ▲주민이 스스로 건강동아리 모임을 만들어 건강한 활동을 실천하도록 돕는 ‘건강지킴이 양성교육’이 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상봉건강교실 및 건강지킴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20여 명에게 수료증이 수여됐다. 수료자들은 앞으로 면목본동, 면목2동, 면목5동, 상봉2동을 중심으로 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지킴이’로 활동하며, 지역 내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실천 문화를 전파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서는 구청장과 주민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중랑마실’도 함께 진행됐다. 상봉보건지소 활성화 방안과 주민 중심의 보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교육에서 배웠던 다양한 건강 습관들을 이웃들에게 전파하며, 주민들의 든든한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주시길 바란다“라며, ”중랑구에서도 앞으로 다양한 보건 프로그램을 제공해 구민들의 건강증진에 힘을 쏟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