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의성군, 주방환경개선사업 참여업소 모집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2/28 [14:17]

의성군, 주방환경개선사업 참여업소 모집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2/28 [14:17]

▲ 의성군청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의성군은 식품접객업소의 위생 수준 향상 및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을 위하여 3월 4일부터 4월 30일까지 주방환경개선사업 참여업소 5개소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공고일 기준, 영업기간 2년 이상 관내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을 대상으로 △영업장 내(주방, 객실, 화장실 등) 비위생적인 시설, 주방기기 도색‧교체‧청소‧개보수 △노인‧장애인 및 휠체어‧유모차 이용객을 위한 진입경사로, 손잡이등 설치 △개수대 등 객실 내 손씻기 시설 설치 △서빙로봇 등 푸드테크 기기 도입을 위한 인테리어(바닥 장애물 제거 등)를 지원한다.

사업계획서 및 시설 개‧보수 예정 내역의 적정성 여부 등 사업 필요성 종합 검토 후,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선정되면 업소당 최대 500만원(자부담 20% 포함)의 시설개선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음식점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참고 후, 주방환경개선사업 신청서 및 계획서 등을 작성하여 의성군보건소 보건위생팀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 또는 팩스(054-830-5921)로 제출하면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청결하고 편리한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푸드테크 적용을 위한 환경개선 지원으로 외식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기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