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서울특별시의회 강석주 보건복지위원장, ‘2023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컨퍼런스’ 축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고독사 예방과 고립 가구 발굴 활동 격려

오병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16 [14:58]

서울특별시의회 강석주 보건복지위원장, ‘2023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컨퍼런스’ 축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고독사 예방과 고립 가구 발굴 활동 격려
오병호 기자 | 입력 : 2023/11/16 [14:58]

▲ 서울특별시의회 강석주 보건복지위원장


[일간검경=오병호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강석주 위원장(국민의힘, 강서2)은 11월 13일 오후 2시 서울 시청 본관 8층 다목적홀에서 진행된 '2023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컨퍼런스'에 참석하여 각 자치구에서 고독사 예방과 고립 가구 발굴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활동하는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당일 수상 유공자 56명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법」 제41조 2항에 따라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 및 평가에 관한 사항, 지역사회보장조사 및 지역사회보장지표에 관한 사항, 사회보장급여 제공에 관한 사항, 사회보장 추진에 관한 사항, 동 단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행사는 총 2부로 구성됐으며, 1부에서는 25개 자치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활동하는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이 이뤄졌다. 2부에는 키퍼스코리아 김석중 대표의 특강 '사회적 고립 가구 발굴 미지원을 위한 지역주민들의 역할'과 표창 수상자 4명과 진행된 현장 토크쇼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1년간 활동 소회를 듣고 활동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강석주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갈수록 늘어나는 고독사와 사회적 고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을 보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오늘 이 자리가 사회적 고립 가구와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했다.

이어 강 위원장은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인 주민들의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복지정책에 반영과 지역의 복지자원 발굴 및 중복과 누락을 방지하여 민·관 협력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와 함께 고민해 나가도록 하겠다”라는 뜻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