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예기치 못한 자연재난‘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 ! 울진군 풍수해보험 가입 적극 추진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2/16 [17:47]

예기치 못한 자연재난‘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 ! 울진군 풍수해보험 가입 적극 추진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2/16 [17:47]

▲ 울진군청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울진군은 태풍,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 등 기후변화로 빈번하게 발생하는 자연 재난으로부터 재산을 보호하고, 피해를 본 보험 가입자가 신속한 피해복구를 위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 가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풍수해보험’은 정부 정책보험 상품으로서 국가와 지자체에서 보험료를 기본 70%부터 최대 92%까지 지원하고, 각종 자연재해로 발생하는 재산 피해를 실효성 있게 보장한다.

특히 울진군에서는 최대 지원 범위인 92%까지 지원하며 보험 가입 대상 시설은 주택,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상가나 공장, 비닐하우스를 포함한 온실 등의 시설이다.

풍수해보험은 시설물의 소유자뿐만 아니라 세입자(임차인)도 가입할 수 있다.

풍수해보험을 운영하는 NH손보, 삼성화재, 한화손보, 현대해상. DB손보, KB손보, 메리츠화재 등 민간보험 7개 사에서 연중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울진군 안전재난과, 읍·면사무소 및 각 보험사에 문의하면 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기후변화로 인해 최근 들어 각종 자연 재난이 잦아지고 있다”라며“재난 대비와 피해복구에 필요한 지원인 만큼 군민들이 적극적으로 가입하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또한 “군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울진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