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인천검단소방서, 제25기 신임소방공무원반 교육생 아파트 소방시설 점검 현장실습

최영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2/01 [16:02]

인천검단소방서, 제25기 신임소방공무원반 교육생 아파트 소방시설 점검 현장실습

최영표 기자 | 입력 : 2024/02/01 [16:02]

▲ 인천검단소방서, 제25기 신임소방공무원반 교육생 아파트 소방시설 점검 현장실습


[일간검경=최영표 기자] 검단소방서는 1일 관서 실습 중인 제25기 신임소방공무원반 교육생 5명과 함께 아파트 소방시설을 점검하는 현장실습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실습은 교육생들에게 소방학교에서 이론으로만 접했던 소방시설을 직접 현장에서 확인하며 점검 방법을 체험하는 기회를 주고자 마련됐다.

소방특정대상물 점검·지도를 담당하는 화재안전조사팀의 김진형 소방위의 지도 아래 교육생들은 소방시설 점검법을 일선에서 직접 체험했다.

점검 실습 내용은 ▲방화문 유지관리 확인 ▲피난통로 적치물 확인 ▲자동화재탐지설비 등 소방시설 정상동작 확인 등이다.

실습에 임한 정윤배 교육생은 “소방시설 작동원리에 대해 몰랐던 부분을 선배님께서 실습을 통해 설명해 주시니 이해가 잘 됐다”며, “저도 앞으로 다양한 소방지식을 쌓아 미래의 후배들에게 교육해 줄 수 있는 선배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성덕 서장은 “교육생들이 배우고자 하는 적극적인 모습이 대견스럽다”며, “실습한 내용들을 기억하고 잘 활용해 스마트한 최강의 소방공무원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교육생들은 지난 1월 2일부터 오는 2일까지 5주간의 관서 실습을 마치고 소방학교로 복귀해 남은 교육과정을 마친 후 신규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