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국민동행위원회, 창원시 성산구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위한 장보기 동행 서비스 지원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1/31 [12:12]

국민동행위원회, 창원시 성산구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위한 장보기 동행 서비스 지원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1/31 [12:12]

▲ 국민동행위원회, 창원시 성산구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위한 장보기 동행 서비스 지원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창원특례시 성산구는 지난 30일 (사)나눔과기쁨 경남연합회 국민동행위원회에서 독거어르신 설 명절 장보기 지원을 위한 행복한 동행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설 명절을 맞이하며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 16명에게 장보기 동행 서비스를 지원하고 따뜻한 점심 식사를 대접했다.

박두양 위원장은 “우리 주위의 독거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훈훈한 설 명절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행복한 동행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질병과 고립으로 더 외로운 독거 어르신들이 이 행사를 통해 행복과 위안을 얻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재준 성산구청장은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사)나눔과 기쁨 경남연합회 국민동행위원회 박두양 위원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귀한 나눔활동을 통해 구민 모두가 행복한 으뜸 성산구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사)나눔과 기쁨 경남연합회 국민동행위원회는 소외된 이웃을 위한 자원봉사개발 및 지원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 공익 단체로 앞으로도 독거어르신의 고독사 예방 및 정서지원 프로그램 실시, 말벗 봉사, 집수리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여 지역사회를 위한 꾸준한 나눔활동을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