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 새만금 미래세대 주역들과 소통 넓혀

군산대학교 학생들 초청해 새만금사업 특강과 답사여행(팸투어)의 시간 가져

양정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14 [17:43]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 새만금 미래세대 주역들과 소통 넓혀

군산대학교 학생들 초청해 새만금사업 특강과 답사여행(팸투어)의 시간 가져
양정호 기자 | 입력 : 2023/11/14 [17:43]

▲ 새만금개발청


[일간검경=양정호 기자] 새만금개발청은 11월 14일 군산대학교 재학생들을 초청하여 최근 변화된 새만금의 개발여건과 사업추진 내용을 설명하고, 다양하고 창의적인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다.

새만금개발청에서 열린 이날 강의에서는 새만금 사업의 의의, 주요 연혁 및 개발사업 중점 추진방향 등을 소개했다.

강의에 참석한 군산대학교 한 학생은 “학생들을 직접 사업현장에 초청하여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들려주는 경우가 흔치 않은데, 이번 특강으로 김경안 청장님의 새만금사업에 대한 자신감과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라면서, “새만금을 보다 폭넓게 이해하고 새만금의 미래를 예측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특강 후 이어진 답사여행(팸투어)을 통해 군산대학교 학생들은 새만금 사업 현장, 새만금33센터, 국립새만금간척박물관 등을 둘러보며 새만금의 속도감 있는 변화를 체험했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 미래의 주역인 지역 청년들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귀한 자리를 가지게 되어 기쁘다.”라면서, “미래 세대들이 새만금에서 희망찬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유망한 기업들을 유치하고, 안정적인 정주 여건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