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부산 영도구, 2024년 동순방 주민과의 대화 현장중심 열린행정 추진

박준은 기자 | 기사입력 2024/01/24 [16:11]

부산 영도구, 2024년 동순방 주민과의 대화 현장중심 열린행정 추진

박준은 기자 | 입력 : 2024/01/24 [16:11]

▲ 부산 영도구, 2024년 동순방 주민과의 대화 현장중심 열린행정 추진


[일간검경=박준은 기자] 부산시 영도구는 지난 1월 16일을 시작으로 23일까지 남항동 등 11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2024년 동순방 주민과의 대화’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는 주민과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정책에 적극 반영하여 올 한해 구정을 알차게 꾸려나가고자 마련됐다.

동순방 주민과의 대화 기간 동안 지난해 구정성과와 올해 역점시책 및 업무계획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경청하며 성실한 답변을 통해 주민들과의 공감대를 한층 더 강화했다.

이번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골목길 포장, 쓰레기, 불법주차, 소공원 정비 등 생활민원에서부터 인구증가 방안, 교육정책, 관광객 유치 등 영도의 미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까지 총 150건이 넘는 건의사항이 접수됐다.

접수된 건의사항은 소관부서별로 현장 확인을 거쳐 해결방안을 마련하고 최우선으로 처리해 주민 불편과 욕구를 적극 해소할 것이며 장기적인 검토사항은 사업 필요성과 재정 여건 등을 고려하고 관계 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김기재 영도구청장은“주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들이 최대한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장기검토 과제들은 당장 눈에 띄게 달라지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시간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면 영도 발전에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