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광주광역시 서구,‘시니어케어매니저’교육과정 운영

이충민 기자 | 기사입력 2024/01/23 [10:10]

광주광역시 서구,‘시니어케어매니저’교육과정 운영

이충민 기자 | 입력 : 2024/01/23 [10:10]

▲ 광주광역시 서구,‘시니어케어매니저’교육과정 운영


[일간검경=이충민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는 은퇴 후 노인 돌봄 사업에 참여하는 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돌봄 전문성 강화를 위해‘시니어케어매니저’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노인돌봄 일자리 참여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26일까지 진행되며 ▲노인 상담과 상호작용 ▲노인성 치매관리 ▲자가 기능향상 재활운동 ▲스마트폰·키오스크 사용법 등 주로 노인질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노인돌봄 사례관리 등 지역사회 노인 돌봄과 관련된 내용을 교육한다.

특히 교육생들은 재가서비스 및 통합돌봄 대상자 가정방문을 진행하는 ‘필요해요 말동무’, ‘안전서구시니어수호단’등 노인일자리 참여자로, 사업 시작 전 시니어케어매니저 역할 수행 전문가 교육을 통해 노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돌봄매니저로서 전문성을 가지고 노인돌봄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노인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돌봄인력의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불편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따뜻한 돌봄서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니어케어매니저’교육과정은 지자체와 전문대학이 협력해 추진하는 지역 맞춤 인재양성을 위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서구와 광주 보건대학교가 컨소시엄을 맺어 공동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