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전북교육청-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신년인사회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1/12 [15:24]

전북교육청-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신년인사회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01/12 [15:24]

▲ 전북교육청-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신년인사회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전라북도교육청이 교육의 한 주체인 전북 학교운영위원장들과 소통과 협력을 다짐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전북교육청 12일 전주 이중본에서 ‘2024년 전북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간담회 및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년인사회에는 전북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신윤호 회장 및 임원진이 참석해 교육의 주체인 학교운영위원회를 활성화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맑은 소식이 가득한 한 해를 만들어갈 것을 다짐했다.

또한 2023년도 전북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활동을 공유하고, 2024년도 전북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및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 방안 등을 협의했다.

전북교육 발전을 위해서는 학부모와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인식하에 14개 시군의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협의회 및 전북의 학부모들이 학생중심 미래교육에 적극 참여해 건강한 교육생태계를 열어가도록 하기 위함이다.

신윤호 전북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은 “새해에는 협의회가 교육공동체의 화합과 소통을 강화하는 구심점으로의 역할과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거석 교육감은 “교육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전북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와 학부모님께 감사하다”면서 “전북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와 지속적으로 소통의 장을 마련해 교육정책의 현장 적합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