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성남교육지원청, 학습코칭 공유학교 파일럿 프로그램 운영

한국잡월드 연계 체험 프로그램으로 각자의 꿈을 키워나갈 기회 제공

정기찬 기자 | 기사입력 2023/11/13 [10:43]

성남교육지원청, 학습코칭 공유학교 파일럿 프로그램 운영

한국잡월드 연계 체험 프로그램으로 각자의 꿈을 키워나갈 기회 제공
정기찬 기자 | 입력 : 2023/11/13 [10:43]

▲ 학습코칭 공유학교 파일럿 프로그램 사진


[일간검경=정기찬 기자] 성남교육지원청은 11월 4일과 11월 11일 양일간 ‘성남다(多)움’공유학교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학습코칭 공유학교의 파일럿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학습코칭 공유학교는 학생이 스스로를 성찰하고 배우는 힘을 익혀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맞춤형 학습·정서·진로 상담 지원 프로그램이다.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먼저 K-BASC2 학습·정서 검사와 진로발달 검사를 통해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을 진단하고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체계적인‘학습 전략 코칭 프로그램’과 ‘진로 개발 코칭 프로그램’및 한국잡월드와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함양하고 각자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습코칭 공유학교에 참여한 오리초 학생은 “나의 장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꼼꼼히 살펴보고, 나의 꿈을 찾는 체험 활동이 너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프로그램을 함께 지켜본 오리초 관계자는 “배움에 앞서 자기주도적 학습역량을 신장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 프로그램이 그 역할을 적절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활동을 통해 오리초 학생들이 한 걸음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성남교육지원청에 감사와 함께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가 제공되기를 희망했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 “미래 사회를 살아갈 우리 학생들에게는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과 자신의 삶을 이끌어 가는 주도성이 필요하다며, 학생들이 미래 사회의 주인이 될 수 있도록 자기주도적 학습역량 신장과 각자의 꿈을 만들어 갈 기회 제공에 적극 노력하겠다”라며 학습코칭 공유학교의 확장을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