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고성군, 초등학력 인정과정 13명의 학습자 수료

늘배움학교 초등1단계 과정 마치고 수료식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3/12/28 [14:43]

고성군, 초등학력 인정과정 13명의 학습자 수료

늘배움학교 초등1단계 과정 마치고 수료식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3/12/28 [14:43]

▲ 고성군청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고성군은 12월 28일 고성군청소년센터“온”에서 초등학력 인정 성인문해 교육(늘배움학교 청춘반) 학생 13명과 지도교사, 상리 연꽃학당 졸업생 15명, 내빈, 가족, 관계자의 축하 속에서 ‘초등1단계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늘배움학교 청춘반은 배움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관내 어르신 12명으로 시작됐으며, 학습자들의 평균 연령은 75세, 최고령자는 82세로 13명의 학생이 초등학교 1, 2학년 과정에 해당하는 1단계 과정을 수료했다.

이날 이 군수는 초등 1단계를 수료한 13명의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축하 인사를 전했으며, 특히 1년간 하루도 빠짐없이 수업에 참여한 3명의 학생에게는 직접 개근상을 수여했다.

특히 이 자리에는 올해 수업을 마친 상리 연꽃학당 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진심 어린 축하와 격려를 보내며 수료식에 훈훈함을 더했다.

학생 대표는 “늦은 시작이 부끄럽기도 하고, 걱정도 많았는데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열렬한 응원 덕분에 1단계 수료증을 받게 됐다”라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자랑스런 졸업장을 받겠다”라고 말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배움에는 나이가 없지만 큰 용기를 내 도전하신 의지에 존경과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학습자들이 배움의 희망을 놓지 않도록 노력하겠으며, 특히 비문해, 저학력 군민들이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군에서는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성인문해 초등학력 인정과정은 정규교육의 기회를 놓친 만 18세 이상 무학력 성인들이 일정한 교육과정 이수 후 초등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평생학습도시 고성’을 만들기 위해 군 직영으로 올해 처음 운영하고 있다.

내년 3월에는 초등 2단계(3~4학년 수준)에 해당하는 국어, 수학, 창의 체험 활동 등 240시간의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