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예산군,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달성!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3/12/28 [10:19]

예산군,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달성!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3/12/28 [10:19]

▲ 예산군,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달성!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예산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 및 종합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4000만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행안부는 행정·공공기관이 보유한 시설·물품 등 공공·개방자원을 국민에게 개방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대국민 공공개방자원 포털(공유누리)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서비스 관리체계 구축, 서비스 홍보 노력, 서비스 품질 향상, 혁신 우수사례 등 4개 분야를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그 결과 군은 지난해에 이어 전국 243개 지자체 중 최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도내 군부 중 유일하게 평가 성적 종합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특교세 4000만원을 확보하게 됐다.

군은 실효성 있는 자원을 중심으로 재정비를 추진하고 군민에게 접근 기회를 높여 군민 생활에 편익을 높일 수 있는 생활밀착형 물품을 발굴·등록하고, 군민이 공유누리 포털을 편리하게 접속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군 홈페이지와 연계했으며, 공유 공간 집합체인 예산해봄센터의 시책 모범사례가 이번 선정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는 계기가 됐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공공자원을 지속적으로 개방하고 공유해 군민이 생활 속에서 더 쉽게 접근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