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병영성 걸으며 가을 정취 느껴보세요”…2023년 울산 경상좌도 병영성 걷기대회 개최

김종덕 기자 | 기사입력 2023/11/10 [20:38]

“병영성 걸으며 가을 정취 느껴보세요”…2023년 울산 경상좌도 병영성 걷기대회 개최

김종덕 기자 | 입력 : 2023/11/10 [20:38]

▲ 김영길 중구청장이 11일 울산 경상좌도 병영성 일원에서 열린 ‘2023년 울산 경상좌도 병영성 걷기대회’에 참석해 강혜순 중구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 의원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간검경=김종덕 기자] 울산 중구가 오는 11월 11일 오전 9시 울산 경상좌도 병영성 일원에서 ‘2023년 울산 경상좌도 병영성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가 사적인 울산 경상좌도 병영성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주민 화합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식전공연 △개회식 △걷기대회 △문화 공연 △경품 추첨 순으로 진행된다.

걷기대회는 폴리텍대학교 행사장에서 출발해 병영성 북문지와 서문지, 병영초, 외솔기념관, 동문지를 거쳐 행사장으로 돌아오는 3km 구간을 따라 걸으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이와 함께 △발 마사지 체험 △바람개비 만들기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함께 마련된다.

이번 대회에는 주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중구는 행사 당일 오전 8시부터 폴리텍대학교 운동장에서 선착순으로 참가자 90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우리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애향심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한다”며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병영성을 따라 걸으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고 건강도 챙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