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서울시 오세훈 시장, 도심 속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서울라이트 DDP 겨울' 개막식 참석

황의준 기자 | 기사입력 2023/12/21 [12:33]

서울시 오세훈 시장, 도심 속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서울라이트 DDP 겨울' 개막식 참석

황의준 기자 | 입력 : 2023/12/21 [12:33]

▲ 서울시청


[일간검경=황의준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은 21일 오후 5시 50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서울라이트 DDP 겨울' 개막식에 참석한다.

‘서울라이트 DDP’는 DDP의 비정형 외벽에 222m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전시하는 프로젝트로 2019년 처음 시작해 서울 대표 미디어아트 전시 가운데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내년 1월 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서울라이트 DDP 2023 겨울'에서는 자연과 인간의 질서를 모색하는 디자인 여정에 시민을 초대해 희망을 선사한다는 의미가 담은 자이언트스텝의 '디지털 아틀란티스'를 주요 콘텐츠로 국내외 다양한 작가들의 전시로 채워진다.

이날 오 시장은 DDP뿐만 아니라, 광화문광장, 청계천 등 도심 곳곳에서 펼쳐지는 ‘서울윈터페스타’,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한강공원 눈썰매장 등 서울의 겨울 축제도 마음껏 즐겨달라는 인사말을 전한다.

이어 오로라와 비정형 외벽에 빛으로 물들인 222m의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 쇼 '서울라이트 DDP 2023 겨울'을 통해 '디지털 아틀란티스', '크리스마스에는 쿠키를' 등의 주요 전시를 관람하고 크리스마스 마켓(지역 상인과 함께하는 상생마켓, 시즌 특화 제품을 추천하는(큐레이션) 판매자 공간(부스) 등)도 둘러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